[A] 머니

from 리뷰/도서 2014. 12. 14. 22:54 by 케르베로스


먼저 이 책의 부제는 "미국의 잘못된 통화정책이 어떻게 세계 금융시장에 여러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가" 이다. 머니라는 제목보다 좀 더 상세하게 주제를 알수 있는 문장이지만 벌써부터 어렵다.

또한 그에 대한 분석과 대안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지만 개인이 피부로 느끼고 대처하기에 곤란할 정도로 큰 규모이기도 하기에 책의 구매에 망설임이 생긴다.

그렇지만 저자는 화폐의 개념부터 차근차근 이야기를 시작하며 여러가지 사례와 경제학자 그리고 투자자들의 말을 빌어 설득력을 높였다.

그중, 7장 과도기의 생존 전략 부분에서는 경제학을 공부하거나 그쪽 계통 일을 하지 않는 일반인이라고 하더라도 이 책를 구매할만한 충분한 이유를 만들어준다.

고인물은 썩기 마련이고 유동적이지 않은 개인 자산의 가치 역시 시간이 흐를수록 떨어지기 마련이다.

재테크에 관심이 가기 시작하는 가장 근본적인 인식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것으로 시작하는 7장은 그에 대한 4가지 투자방법을 제시한다.

비록 그 제시책 중 몇 가지는 한국의 상황과는 어울리지 않거나 개인이 판단하기 힘든 부분도 있지만 저자는 여기서도 다양한 사례와 인용으로 차분히 대답함으로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접근하고 있다.

매일 사용하고 있으며 경제의 기본이 되는 화폐에 대한 개념과 그동안 이해하기 어려웠던 경제의 역사와 흐름 그리고 정책, 그에 따른 결과와 앞으로 대처까지 정리된 이 책은 사회 초년생부터 노후를 준비하는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